초간단 명품 새우구이


간편한 조리만으로도 주말 저녁 식탁을 빛낼 수 있는 요리.
'초간단 명품 새우구이'라고 제가 이름을 지어봤습니다.
어떤가요? ㅎ

아이디 jjoanga1215님께서 여성민우회생협 홈페이지에 올려주신 사진과 글입니다.

 




박스를 개봉해보면 이렇게 토실한 새우들이 나옵니다.
냉동실에서 바로 꺼낸 거라 얼음도 간간히 보이네요.^^;;


정말 너무너무 신선하죠? ;ㅂ;

흐르는물에 몇번 씻어주면서 자연 해동 시키면 준비 완료입니다.
새우튀김을 해 드셔도 좋고 깐쇼새우나 찌개에 넣어 드셔도 되고,
스파게티 해먹어도 좋을거 같아요~

저희는 스파게티 해먹으려도 조금 남겨 두었답니다..^^


후라이팬에 호일을 깔고 굵은 소금을 뿌려 주었습니다.
신랑이 소심하게 소금을 뿌려서 나중에 소금이 마구 타버렸어요ㅋ



소금위에 새우를 펼쳐 놓습니다. 이러면 먹을 준비 완료입니다..ㅋㅋ
새우 빛깔이 냉동이어도 싱싱해 보이죠?


가스불을 켜주고 뚜껑을 덮은후 색이 붉그스름하게 익기를 기다리면 됩니다. 



기다리는동안 소스를 준비했어요.
원래 간단히 초장만  찍어 먹으려했는데 너무 간단한 거 같아서 소스 한개 더 만들어 봤어요~

소스 : 씨겨자 (없으시면 그냥 머스터드 사용하셔도 돼요)2TS, 
아가베시럽(꿀로 대체 가능)2TS, 마요네즈 1TS
 를
섞어만 주시면 돼요~

약간 허니머스터드 비슷한 맛이랍니다. 허니머스터드 집에 있으면 찍어 드셔도 좋아요.

 

소스 준비 하는동안 요렇게 이쁘게 잘 익었네요~
처음 불조절을 넘 세게 해서 인지 소금이 탔어요ㅋ
근데 새우 맛에는 전혀~지장이 없었답니다.


새우만 먹고  밥안먹으면 먼가 허전한 스타일이라 간단히 주먹밥을 만들었어요.
일본식 된장국과 함께~ 밥과 된장국 새우 구이~ 완전 잘어울리더라구요.


첫번째로 빨간 초장을 듬뿍 찍어 먹었습니다.
새콤달콤한 초장맛에 쫄깃한 새우가 넘넘 맛나요~



신랑이 새우 머리를 죄다 모아서 다시 굽더라구요~
여기에 영양가가 더 많다고 바삭하게 구워먹어야 한다더라구요.
사실일까요?

아무튼 의심하면서 이렇게 새우 머리만 모아서 바삭하게 구워서 먹었답니다.ㅋㅋ
이렇게 일요일 저녁 별식으로 한주를 마무리 했어요.

국산새우라 안심하고 먹을 수있고 냉동 새우지만
급속 동결 냉동 해서인지 신선도는 절대 떨어지지 않는 거 같아요.

간단하고 근사하게 집에서도 새우 구이를 해 먹을수 있고
가족끼리 둘러 앉아 구워 가면서 먹는 재미가 솔솔합니다. 

주말 별식으로 간단히 즐기실 거리 찾으신다면 강력추천입니다..^0^




새우는 칼슘과 타우린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 고혈압 예방과 성장 발육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키토산이 함유되어 있는데 혈액내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역할을 해 준대요.
하지만 반드시 껍질과 머리까지 함께 먹는 게 좋다고 하네요. ^^

보기만 해도 군침이 꿀꺽꿀꺽 넘어가는 새우 구이입니다.
저도 지난 주말에 가족들과 함께 왕새우구이를 해 먹었어요.
통째로 구워서 껍질까지 먹었는데, 정말 신선하고 맛있더라고요. (또 먹고 싶어요 ㅠ_ㅠ)

초간단 명품 새우구이!
이번 주말 요리로 어떠세요? :)


 

'녹색 살림 > 지구를 살리는 요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우리 손으로 직접 담그는 전통주!  (0) 2011.04.07
두부 마요네즈  (0) 2011.04.04
맛있는 쿠키 만들기  (0) 2011.03.30
눈사람 카레 떡볶이  (0) 2011.03.29
시금치 계란말이  (0) 2011.03.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