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보양식, 장어강정


여름 보양식으로 삼계탕 많이 드시죠? 하지만 매년 보양식으로 삼계탕만 먹을 수는 없는 법, 게다가 열이 많은 사람에게는 삼계탕이 보양식이 안 된다고 하니 체질에 맞춰 다양한 보양식을 챙겨 먹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이번에 소개해 드릴 보양식은 장어강정입니다. 장어는 보통 구워서 많이 드시는데 장어를 살짝 튀겨 장어강정으로 만들면 아이들도 함께 먹을 수 있습니다. 


장어몸에 열이 있고 쉽게 피곤을 느끼는 사람에게 도움이 되는 음식입니다. 단백질과 지방, 이온화된 칼슘이 많아 정력 증진에도 좋습니다. 장어의 쫄깃한 식감에 매콤달콤한 맛이 어우러져 온가족 보양식으로 좋습니다.


▷여성민우회생협에서 공급하는 손질 바다장어는?

국내에서 어획한 자연산 바다장어입니다. 활어 상태에서 손질 후 급속 냉동시켜서 신선하고, 장어의 맛이 그대로 살아 있습니다. 


재료 손질바다장어, 양파, 생강, 깻잎, 통마늘, 부침가루, 튀김가루, 매실액기스, 고추장, 고춧가루, 조청, 소금 약간


만드는 법


1. 양파와 생강을 갈아 매실액기스와 소금 약간을 넣고 만든 밑양념에 장어를 잘라 30분간 둡니다.

2. 그 사이 냄비에 통마늘과 생강을 볶고, 조청과 고추장, 고춧가루, 매실액기스를 넣어 끟여 강정 소스를 만듭니다. 

3. 밑간 한 장어에 튀김가루와 부침가루를 넣어 잘 섞은 뒤 기름에 튀깁니다. 

4. 튀긴 장어와 강정 소스를 약한 불에서 버무립니다. 

5. 깻잎과 생강을 함께 곁들이면 더욱 좋습니다. 



매콤달콤한 소스와 장어의 쫄깃한 맛이 어우러려 기분까지 좋아지는 보양식, 이제 본격적인 삼복 무더위가 시작됩니다. 긴 여름, 온가족과 함께 보양식으로 건강한 여름 보내세요.


▶손질바다장어 구입하러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