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기농 스파게티면으로 만드는 새우크림스파게티

새우가 듬뿍 들어가 고소하고, 부드러운 크림 스파게티를 소개합니다.

*이 요리는 여성민우회생협 연합회 홈페이지에 아이디 소반 님이 올려준 요리입니다.




밥보다 국수가 더 입맛 당기는 요즘, 평상에 누워 엄마가 차려주신 시원하고 깔깔한  열무국수가 먹고싶기도 하고. 마음이 울쩍할때 친구와 함께 초록이 가득한 프로방스풍 테라스에서 먹은  진하고 고소한 새우크림스파게티를 먹으면서 실컷 수다의 그 고소함이  생각나기도 합니다.


"오늘은  친구들 초대해 함께~   새우크림 스파게티 해먹는 날"


이젠 집에서도 간편하게 스파게티까지 해먹을 수 있게 유기농 백밀,통밀 스파게티 건면까지  새로 나왔네요. 가끔 분위기에 따라 스파게티를  비싸게 주고 사먹을 때 참 아깝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맛을 기억했다가 집에서 이것 저것 다양한 재료를 넣어 만들어 보니 훨씬 간편하고, 맛도 좋더라구요. 아이들도 사먹는 것보다 엄마가 해준 게 제일 맛있다고 하네요. 재료를 아낌없이 넣으면, 누구나 맛있게 만들 수 있답니다.


요즘 집에서 간단하게 해먹을 수 있는 생활재가 다양하게 나와서  요리 할 맛 납니다.



재료: 유기농스파게티건면, 냉동왕새우, 브로콜리, 팜우유, 다진마늘, 양파, 올리브유, 소금, 후추



1. 엄지 손가락 만큼 쥐면 1인분이라고 합니다. 1봉지가 3~4인분 정도 되는 것 같아요. 그동안  가끔  마트 스파게티면을 사면 유통기한 확인이 좀 찝찝할 때도 있어서,  생협 쫄면이나 칼국수면을 대신했는데 땡땡한 스파게티면으로 더 제대로 된 스파게티를 만들 수 있겠는데요. 스파게티면을 6~7분 정도 삶습니다.



2. 올리브유에 다진 마늘, 양파를 볶습니다. 



3. 해동한 왕새우를 넣고 함께 볶아줍니다. 화이트 와인이 있다면 조금만 넣어 주세요. 없으면 패스해도 좋습니다. 아이들이 먹을 거라면 새우 머리와 껍질을 손질해서 넣어 주세요. 볶으면서 소금과 후추로 간을 합니다.



4. 우유 1000ml에 생크림 500ml를 넣어 줍니다.(4인분 기준), 1인분은 우유 한 컵에 생크림 3스푼 정도 됩니다. 입맛에 따라 넣어 주세요.


*마트에 가면 생크림과 휘핑크림이 있습니다. 생크림을 넣어야 달지 않고 고소합니다. 휘핑크림은 가격은 싸지만, 첨가물도 많고, 달고 느끼합니다.


*생크림이 없다면, 팬에 버터와 밀가루를 볶은 후, 우유를 넣어 크림스프처럼 만들어 줍니다. 거기에 달걀 노른자를 넣어 가열하지 않고 뭉글하게 저어주면 크림 소스가 됩니다.



5. 스파게티면은 일반 국수처럼 찬물에 헹구지 않습니다. 올르브유를 뿌려 놓으면 서로 달라붙는 걸 막을 수 있습니다.




6. 브로콜리를 넣어주고, 다시 소금으로 간을 합니다. 다음, 크림소스를 넣고 비비면 끝!




크림소스를 넉넉하게 넣어 면이 잠겨야 맛있습니다. 남은 소스는 빵으로 찍어 드세요. 



★여성민우회생협 홈페이지에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