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식 고추잡채



술 좋아하는 우리신랑.. 그저께 12시까지 귀가하기로한 나와의 평화적인 협상을 완전 무시하고 술이 떡이 되서 새벽녘에 귀가.. ㅠㅠ 화가 나서 아침에 말대꾸도 안하고 출근시킨게 못내 마음에 걸려서 며칠 꽁하고 있는것보다는 기분좋게 대화를 통해 풀어보자 마음먹고 저녁상을 차려보기로 했지요~


집에 있는 재료를 최대한 이용하여 고추잡채와 토마토계란볶음 두가지를 하기로 결정! 레시피를 찾아보니 고추잡채 만들기가 생각보다 간단해서 시도를 해봤습니다. 


재료 잡채용 돼지고기(200g), 피망, 양파, 느타리버섯, 맛간장, 굴소스, 들기름, 참깨


1.돼지고기는 들기름 한스푼, 맛간장 한스푼 반을 넣고 조물조물 재워둡니다. 

2.피망과 양파는 길죽길죽하게 채를 썰어놓고, 느타리 버섯도 길게길게 죽죽 손으로 찢어놓습니다. 

3.후라이팬에 기름을 살짝만 두르고 달궈진 다음에 재워놓은 돼지고기를 넣고 살살 볶아줍니다. 

4.붉은기가 회색빛으로 익어갈때쯤, 피망을 먼저 넣고 같이 볶아요. 피망이 살짝 익은것 같으면 그 다음에 양파와 버섯을 넣어요.

5.굴소스를 밥숟가락 2스푼 가득 넣고 중불이나 약한불에 함께 볶아줍니다. 그러면 양파랑 버섯에서 물이 많이 나와굴소스랑 섞이면서 연한 카라멜 색으로 촉촉하게 변합니다. 

6.접시에 담고 마지막에 참깨를 솔솔.


*참고로 저는 전분은 안 넣었어요. 자주 쓰지도 않는데 한번 사기에는 양이 너무 많아서.. 전분 안넣어서 뭐가 이상할까  살짝 걱정이 되긴 했지만 별 문제 없네요 ㅎ


아이디 binibiny10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