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민우회생협 절임배추 - 집에서 절이는 그대로, 천일염으로 청결하게 절입니다


절임배추 이렇게 절여집니다!
 
*절임배추 예약한 분 필독! 


김장거리 1차 예약이 10월 29일에 마감될 예정입니다. 김장거리를 예약한 조합원 여러분, 고맙습니다. 

김장거리 중에서 절임배추를 예약한 조합원도 많습니다. 절임배추를 예약한 분들은 ‘어떻게 절이는지’ 궁금해 하실 것 같습니다. 김치 맛을 좌우하는 것은 여러 요소가 있다고 합니다. 어떤 소금과 젓갈을 쓰는지, 배추를 어떻게 절이는지, 그리고 어떻게 보관하는가라고 합니다. 김장의 첫 단계이면서 김치 맛을 좌우한다는 배추 절이기. 어떻게 절이는지 지금부터 확인해 보세요.


여성민우회생협 절임배추는 충남 홍성과 아산에서 무농약 이상 재배한 친환경 배추를 김치 생산지 한울에서 절여서 공급합니다. 김치 생산지 한울은 HACCP 인증과 로하스 인증을 받은 김치 전문 생산지입니다. 

김치 생산지 한울은 집에서 배추를 절이는 방식, 그대로 배추를 절입니다. 먼저 배추를 잘 다듬은 후 사람 손으로 일일이 직접 배춧잎 속까지 천일염을 뿌립니다. 그 후 소금물에 16시간에서 22시간 정도 절입니다. 숨이 죽은 배추를 사람 손과 기계를 이용해 다섯 번에 걸쳐 지하 150미터 암반수로 세척한 후, 청결구역에서 잘 다듬습니다. 이후 금속과 이물질 검사를 마친 후 포장해 공급합니다.

우리 어머니들이 배추를 절이는 방식 그대로 배춧잎 켜켜이 천일염을 뿌려 간이 잘 배고, 숨이 고르게 죽도록 절임배추를 만듭니다. 여기에 HACCP 인증을 받은 위생적인 시설에서 절이니 마음도 놓입니다. 절임배추를 어떻게 절이는지, 이제 궁금증이 조금 풀리셨나요?



 [배추 절임 과정] 



배추 입고 -> 손질 -> 소금 뿌린 후 소금물에 16~22시간 절이기 -> 5단계 헹굼과 세척 -> 다듬기 -> 금속 및 이물질 검사 -> 포장 후 공급

 

절임배추는 오는 11월 25일과 26일에 조합원을 찾아갑니다. 


김장거리는 11월 25일, 26일 2일간 공급합니다. 공급 날짜와 시간은 김장 공급 전에 연락드립니다. 짧은 기간 동안 전체 조합원에게 김장을 공급해서 개별적으로 공급 날짜와 시간을 맞추기 어려운 점 많은 이해 부탁드립니다. 연락처 및 긴급 연락처가 변경된 조합원은 소속 생협으로 연락 부탁드립니다.



김장거리 예약을 놓쳤다면!
맛있게 담은 완전 김치를 예약하세요~

예약시기: 10월 31일(월)~11월 12일(토)
공급시기: 12월 5일(월)~12월 10일(토)

완전김치(국내산 10kg 한울) 49,500원
원재료: 국내산 절임배추, 무, 양파, 고춧가루, 마늘, 멸치액젓, 다시마육수, 찹쌀풀, 부추(또는 갓), 쪽파, 새우젓, 생강
*배추 포기는 3~4포기 정도입니다. 배추의 크기에 따라 포기 숫자가 바뀔 수 있습니다.

국내산 농산물로 만들었으며 MSG 등 화학첨가물을 넣지 않은 김치입니다. 김치 생산에 사용하는 물은 칠갑산 자락 지하 150M 천연 암반수입니다. HACCP 인증을 받은 시설에서 위생적으로 만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