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민우회생협과 함께하는 푸짐한 이벤트!

지금 고양파주, 서울남서, 서울동북, 진주 여성민우회생협에서는 푸짐한 이벤트가 벌어지고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각 단협 카테고리를 확인해 주세요.

친환경 먹을거리로 차리는 알뜰한 밥상.
조합원으로 가입하고, 조합원을 소개해 주시면 푸짐한 상품을 드립니다!

고민 그만하시고, 근처에 있는 여성민우회생협 행복중심 매장으로 달려가세요!



친환경 먹을거리로 차리는 알뜰 밥상.

작년에 배추 한 포기 가격이 1만 5천 원 정도 할 때, 여성민우회생협은 2,300원에 공급했습니다. 비싼 줄만 알았던 생협 친환경 채소가 시중 일반 채소보다 쌌습니다.

그런데 사실은 여성민우회생협의 가격은 그대로였는데, 시중 채소 가격이 치솟았던 것입니다. ‘남편 월급과 아이 성적만 빼고 다 오른다’는 요즘, 여성민우회생협은 왜 가격을 올리지 않았을까요?

여성민우회생협은 생산자와 조합원이 미리 가격을 결정하고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이를 꾸준히 적용합니다. 그래서 시장 가격이 춤을 추어도 1년 내내 가격이 안정적입니다. 가격을 정할 때도 농민 등 생산자의 생활과 지속가능한 생산을 보장하려고 노력합니다.

또, 채소와 과일은 농약과 화학비료를 쓰지 않거나 기준치 이하(저농약)만을 사용하게 합니다. 설탕 등 국내 생산이 어려운 몇몇 경우를 제외하고는 국내산을 고집합니다. 제대로 생산한 먹을거리를 공급해 조합원의 건강을 고민하고, 후손에게 빌린 이 땅이 깨끗해지기를 바라기 때문입니다.

생산자에게는 제값을 주고, 조합원의 건강과 환경을 고민하는 사람들이 모여 있는 곳. 여성민우회생협과 함께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