딱딱한 껍질 속에 숨겨진 고소한 맛, 영양의 보고 견과류



 

견과류 중에서도 가장 딱딱한 호두는 기원전 7천 년경, 중동 지방에서 처음 발견되었습니다. 초기 로마인들에게 호두는 신에게 제사를 드릴 때 바칠 만큼 귀한 열매였고, 고대 그리스인들은 호두의 특이한 모양이 인간의 뇌와 닮았다고 느껴 머리의 상처를 치료할 때 사용했다고 합니다. 오랜 시간 인류와 함께 한 호두는 사실 인류가 발견한 가장 오래된 나무 열매로 알려져 있습니다. 지중해 연안 국가에서는 ‘행복한 결혼’을 기원하며 결혼식 당일 설탕을 입힌 아몬드 5알을 하객들에게 나눠주는 풍습이 있었다고 합니다.

 

견과(堅果)란 말 그대로 ‘딱딱한 껍질을 가진 과실’을 말합니다. 오랜 시간 인류의 역사와 함께해 온 견과류는 풍부한 영양에 고소한 맛까지 지니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슈퍼푸드’로 각광을 받으며 매일 한 줌 정도 섭취하는 것만으로도 각종 성인병과 심장 질환 예방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견과류에 포함된 지방산의 일종인 ‘올레산’이 배고픔을 억제하고 포만감을 느끼게 해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깐조각호두 120g 유기샘 12,000원

경북 봉화에서 무농약 재배한 호두입니다.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껍질을 깐 호두를 공급합니다. 보통 시중에서 파는 호두는 캘리포니아산 호두입니다. 호두는 껍질이 붙어 있는 상태로 수입될 수 없기 때문에 운반 과정 중 부패를 막기 위해 방부제 처리를 하게 됩니다. 호두는 체온을 따뜻하게 해 주고, 감기와 천식 예방에 좋습니다. 또 뇌세포 활성화를 도와 학생이나 직장인에게 좋은 식품입니다. 또한 노화 방지와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해 줍니다.

 

깐은행 220g 유기샘 4,550원

충남 공주에서 생산한 은행입니다. 은행 껍질을 벗겨 냉동으로 공급합니다. 밥을 지을 때, 찜이나 탕 요리에 함께 넣어 먹거나 자연 해동 후 구워 먹으면 좋습니다.

은행나무는 아버지가 심어 놓으면 손자가 열매를 거두는 나무로 공손수(公孫樹)라 불리기도 합니다. 지구상에 존재하는 식물 중 가장 오래된 나무로 ‘살아있는 화석’이라 불릴 만큼 특별한 나무로, 수명이 길뿐만 아니라 은행나무에는 벌레가 생기지 않습니다.

은행은 호흡기 계통에 좋은 식품입니다. 견과류 중 베타카로틴이 월등히 많으며 비타민 C와 식이섬유도 배추 못지않게 풍부합니다. 덕분에 가래를 배출하고 기침을 멎게 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잘 익은 은행을 성인 기준 하루 10알, 아이들은 2~3알 정도 먹는 것이 좋습니다.

 

유기농가평잣 100g 유기샘 9,350원

가평에서 유기재배한 2012년산 햇잣입니다. 잣은 다양한 비타민과 유기염류가 많이 들어 있습니다. 잣은 약 74%가 질 좋은 식물성 기름으로 이뤄져 있어 피를 맑게 하는 동시에 혈압을 내려주고 에너지를 북돋워 줍니다. 철분을 비롯해 뼈를 만드는 인과 회분 같은 무기염류도 많이 함유돼 있어 빈혈 치료와 예방에 효과적이고 건조한 피부나 마른기침, 습관성 변비를 치료하는 데도 효과가 있습니다.

 



 

친환경하루견과 175g(25g*7) 14,500원

하루 적정 섭취량인 25g을 한 봉지에 담았습니다. 국내산 100%로 무농약 호두 16%(4g), 저농약 대추 40%(10g), 무농약 녹차 서리태 8%(2g), 국내산 볶은땅콩 36%(9g)로 구성돼 있습니다. 팜우유와 함께 아침식사 대용으로, 간편하게 들고 다니면서 간식으로 챙겨 드세요.

 

껍질째볶은캐슈넛 250g 아공네 10,000원

볶은캐슈넛 250g 아공네 10,000원

하루캐슈넛 400g(40g*10) 아공네 20,000원

공정무역 캠페인을 진행 중인 아시아공정무역네트워크에서 수입한 베트남산 캐슈넛입니다. 캐슈넛 판매금은 생산자들이 캐슈넛을 지속적으로 생산할 수 있도록 생산환경을 개선하기 위한 공동체발전기금 조성에 사용합니다. 캐슈넛을 생산하는 베트남 빈프억성 지역은 캐슈넛 재배에 최적의 토양과 기후조건을 가지고 있어 세계 최고 품질의 캐슈넛이 생산됩니다. 캐슈넛을 진공포장해 국내로 들여온 후 유통하기 바로 전에 볶았습니다.

캐슈넛은 캐슈애플 밑에서 자라는 씨앗입니다. 비타민이 풍부하고, 판토넨산과 셀라늄 등 미네랄이 풍부합니다. 속껍질이 붙어 있는 캐슈넛과 벗긴 캐슈넛 두 종류를 볶아 공급합니다. 하루 캐슈넛은 40g씩 소분 포장되어 있어 간편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