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이킹소다로 친환경 집안 청소하기


살 때는 분명히 눈처럼 새하얗던 냉장고가 어느새 거뭇거뭇 때가 껴서 회색빛이 돌 때.

걸레로 닦아도 지워지지 않고, 속상하셨죠?

간단하게 활용할 수 있는 유용한 청소팁 하나 가르쳐 드릴게요~
먼저 베이킹소다와 순둥이 로하스 물티슈를 준비합니다.


아주 간단해요.
물티슈에 소다를 찍어서 문질러 주세요.



쓱쓱쓱- 이렇게요.
냉장고, 전자레인지, 정수기, 씽크대의 찌든 때, 욕조, 세면 대 등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알고 계셨어요?

우리가 흔히 사용하는 합성세제의 기본 원료는 석유를 정제하고 남은 찌꺼기입니다.
거기에 세제의 보존성과 상품성을 높이기 위해 첨가하는 보존제와 인공향까지, 그 어느 것 하나 화학물질이 아닌 것이 없죠. 그런데 그런 합성 세제를 사용하면 피부 고유의 보습이나 보호 기능 자체를 잃게 됩니다. 합성세제의 각종 성분이 피부에 붙어 단백질 변성작용을 일으키기도 하고, 어떤 물질은 피부 속으로 그대로 흡수된다고 하네요. 
 (<내 아이를 해치는 위험한 세제> 참고)



여성민우회생협의 만능 생활재
아임네추럴의 베이킹소다를 소개합니다:D

베이킹 소다로 온 집안을 깨끗하게 청소하는 비법, 대공개!

원재료: 베이킹소다(중조) 100%(동양제철화학/중국현지공장)


1. 냉장고세척: 용액을 만들어 젖은 스폰지에 묻혀서 냉장고 선반및 벽에 낀 때를 닦아주세요. 찌든 때는 베이킹 소다를 젖은 스펀지에 묻혀 닦은 후 맑은 물로 다시 한번 닦아주시면 됩니다.

2. 야채과일 세척: 야채 과일에 골고루 뿌려 문지른 후 물로 씻어주거나 물에 적당량을 희석하여 야채 과일을 담근 후 행구듯이 씻어준 후 물로 한번 더 행구어 주시면 됩니다.

3. 도마 세척: 주방세제에 약간의 베이킹소다를 섞은 후 도마나 김치통을 닦아 주시면 베어 있는 냄새까지 제거할 수 있습니다.

4. 쓰레기통 냄새 제거: 쓰레기통에 베이킹 소다만 뿌려 주시면 됩니다. 정기적으로 쓰레기통을 베이킹소다로 세척해 주시면 더욱 좋습니다.

5. 식기세척기 냄새 제거: 식기세척기 안에 한 스푼 정도의 베이킹소다 가루를 작동전에 뿌려두시면 식기세척기 사용 후 식기에 베어 있는 냄새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6. 세탁기 청소: 세탁할 때 세제와 함께 한 스푼 넣어 주시면 세탁기가 자동 청소됩니다. 구석구석 끼던 물때가 싹- 사라져요.

7. 냄비, 팬이 탔을 때: 냄비나 팬 찌든 때, 기름 때 닦을 때 아주 유용합니다.

8. 발바닥 각질 제거에도 굿: 샤워할 때 소다로 마사지하듯이 문질러 주고, 씻어내면 각질이 제거됩니다.



이렇게 다용도로 사용할 수 있다니, 정말 놀랍죠?
아직 베이킹소다가 어색한 분들은 일단 한번 사용해 보세요.
만능 살림꾼 베이킹소다와 함께하는 친환경 집안 청소.
쉽고, 깔끔하고, 간편하고, 깨끗하게, 건강하게-


*) 이 글은 김현정 조합원님께서 올려주신 글을 바탕으로 적었습니다.
원문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