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마토로 직접 만드는 유기농토마토 스파게티

제가 공급받은 유기농 토마토입니다.
전체적으로 빨간 토마토가 보는 것만으로도 흐뭇하게 만드네요~
체험전에도 먹고 있던 거였어요~
이거 받기 일주일 전보다 상태가 더 좋아진 거 같아요~
가장 최적기였던 거 같습니다.
 
 
 
 
 
유기농이라 씻을 때 부담도 없어요.
간단하게 잘라서 냠냠~
속이 꽉차고 살짝 찰기가 느껴지는 토마토입니다.
소금을 살짝 뿌려 드세요~
이상할 거 같지만 드셔 보면 압니다~^^
 
 
 
아침에 간단하게 샌드위치와 함께 냠냠~ㅎㅎ
 
 
 
 
위와같이 간단하게 먹어도 되지만~
토마토의 영양을 100% 섭취하기 위해서 소스를 만들어 파스타를 만들어 봅니다~
 



 
 
 
- 필요한 재료-
 
토마토, 마늘, 양파, 후추, 소금, 말린 바질, 월계수잎, 이탈리안 건고추, 올리브오일
통밀 스파게티면, 치즈 약간
 
 
토마토만 넣으면 색감이 주황빛을 나기 때문에
맛있어 보이지 않아요~
전 그냥 만들었지만
어떤 분들은 비트를 넣어 빨간 색감을 내시더군요~
토마토 페이스트를 넣어도 됩니다.
전 병조림, 통조림이 별로라 넣지 않았어요.
 
 
소스부터 만들어 봅니다.
씻은 토마토에 열십자로 칼집을 내 줍니다.
팔팔 끓는 물에 껍질이 일어날 때까지 굴려주며 데쳐 주세요.
꺼내어 껍질을 벗기고4등분합니다.
 
 
 
 
 
 깊이가 있는 냄비를 준비합니다.(토마토를 졸일 때 많이 튀기 때문이에요)
냄비를 달군 후에 마늘을 넣어 볶다가 마늘에서 고소한 향이 나기 시작하면 양파를 넣어 같이 볶아 주세요
 
 
 
 
 
양파가 투명해지기 시작하면 토마토를 넣어 끓여 줍니다.
토마토가 물이 많이 생길 때 월계수잎과 바질잎, 통후추를 넣어 줍니다
 
 
 
 
1/3정도 양이 줄어 들면 불을 끄고 블랜더로 갈아 주세요.
다시 불에 올려 중간 중간 저어가며 졸여 줍니다. 갈은 후 절반 정도 졸여 주면 됩니다.
 
  
 
 
 
 
 스파게티 면을 약간의 소금과 올리브유를 떨어트린 팔팔 끓는 물에 넣어 봉지에 쓰여진 시간만큼 익혀 주세요.
면이 익는 동안 팬에 올리브유를 두른 후 약간의 마늘과 양파, 양송이 버섯을 넣어 볶습니다.
 
 
  
 
 
여기에 준비된 토마토 소스를 넣어 조금 끓이다가 익은 면을 넣어 버무려 줍니다.
적당한 그릇에 옮겨 좋아하는 치즈를 뿌려 드시면 됩니다~~
 
 
 
 
 
 
통밀면이라서 좀 거무스름하네요~
거기에 소스도 다른 거 넣지 않고 했더니 색감은 좀 떨어지지만 맛은 아주 좋습니다~
 
 


 
 
토마토가 푸르스름하지 않고 빨갛게 왔기 때문에 따로 후숙하지 않고 바로 먹을 수 있어서 좋았구요.
유기농이라 더더욱 안심할 수 있었습니다.
과육 또한 물이 많지 않고 속이 꽉 차고 찰기도 느낄 수 있어 좋았어요~
가장 많이 나는 7월 초에는 할인된 가격으로 만날 수 있어 많이 먹을 수 있습니다. ㅎㅎ
몸에 좋은 건강 토마토로 여러가지 다양한 음식 만들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