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중심 착한참치 크라우드펀딩에 참여해 주세요!

행복중심 착한참치 함께 만들어 주세요!




2014년, 국내 최초 MSC 인증 착한참치를 개발했습니다

2014년, 행복중심생협은 국내 최초로 MSC 인증을 받은 참치캔을 생산했습니다. 2014년 3월, 조합원으로 구성된 생활재위원회에서 우리가 먹는 참치캔에 대한 문제 의식을 공유했습니다. 바다 생태계를 위협하는 집어장치(FAD)가 아닌 채낚기로 낚은 가다랑어로 참치캔을 만들어 보자고 의견을 모았습니다. 그렇게 2014년 11월, 행복중심 착한참치가 처음으로 세상에 모습을 드러냈습니다.


2016년, 다시 행복중심 착한참치를 생산하려 합니다

2014년에 생산했던 착한참치를 조합원 여러분께서 많이 이용해 주셨습니다. 그래서 새롭게 공급할 참치캔 생산을 준비하던 중, 어려운 상황을 맞이했습니다. 채낚기로 낚은 가다랑어 가격이 지난 생산 때보다 40%나 올랐다는 소식을 들었습니다. 집어장치에 비해 어획량이 일정하지 않고, 날씨 영향을 많이 받아 그렇습니다. 그래서 채낚기 가다랑어로 만든 참치캔 생산을 포기해야 하는지 생각했지만, 우리가 찾아낸 대안적인 방식을 단순히 원물 가격이 올랐다는 이유로 포기할 수는 없었습니다. 참치 소비량이 많은 대한민국에 채낚기 가다랑어로 만든 ‘착한참치’가 하나는 있어야 한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더 많은 사람들에게 착한참치를 알리고, 함께 생산하는 방법을 고민했습니다.


착한참치 크라우드 펀딩에 참여해 주세요

2016년 6월 13일(월)부터 착한참치 크라우드 펀딩을 시작합니다. 더 많은 사람에게 행복중심 착한참치를 알리고, 함께 생산하기 위해서입니다. 이렇게 생산한 착한참치는 올해와 내년 조합원 여러분에게 안정적으로 공급합니다. 이미 생활 필수품으로 자리잡은 참치캔, 집어장치 대신 채낚기 가다랑어로 만든 참치캔을 선택할 수 있어야 하지 않을까요? 조합원 여러분, 착한참치 생산에 힘을 더해 주세요.



크라우드펀딩 참여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