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중심생협이 추천하는 면역력 강화 생활재 BEST5

최근 메르스(MERS·중동호흡기증후군)의 영향으로 면역력 강화 식품을 찾는 소비자가 늘고 있다. 면역력이란 외부에서 침투한 병원균에 저항하는 힘이다. 면역력이 튼튼한 사람은 병에 쉽게 걸리지 않고 걸려도 빨리 낫는다. 면역력은 음식과 운동으로 키울 수 있다. 특히 땅속의 기운을 가득 품고 있는 제철 채소와 과일을 섭취하면 맛과 건강을 동시에 지킬 수 있다.

 

안인숙 행복중심생협연합회 회장은 갑작스럽게 더워진 날씨로 몸의 활력이 떨어진 요즘, 입맛을 돋워주는 제철 과일과 친환경 식품으로 건강까지 함께 챙기길 바란다고 말했다.

행복중심생협이 면역력을 높여주는 대표 식품 5가지를 추천한다.

 

달콤한 비타민 덩어리, 참다래

참다래는 우리가 즐겨 먹는 과일 중에서 영양소 밀도(영양소 권장량에 대한 식품의 각 영양소 함량의 비율)가 가장 높은 과일이다. 하루에 단 2개만 먹어도 비타민비타민엽산·마그네슘·칼륨 등 필요한 영양소들을 골고루 그리고 충분히 섭취할 수 있다. 특히 면역기관이 제 기능을 발휘하도록 하는 비타민C와 항체 생산을 돕는 비타민E가 풍부해 면역력을 높이는 데 도움을 준다. 베타카로틴, 폴리페놀 등의 항산화 영양소도 풍부한데, 우리 몸의 활성산소의 생성을 억제해 몸에 염증 반응이 생기는 것을 예방한다. 행복중심생협의 참다래는 단맛이 풍부해 어린이가 먹기에도 좋다.

 

행복중심생협의 참다래는 뉴질랜드산 제스프리 골드키위와 같이 과육이 노란 골드키위로 당도가 높고 맛이 뛰어납니다.

 

 

 신이 내린 보랏빛 선물, 블루베리

신이 내린 보랏빛 선물이라는 별명을 가진 블루베리. 블루베리는 루테인과 안토시아닌이 풍부해 눈에 좋다고 알려져 있다. 그러나 안토시아닌은 시력뿐 아니라 세포를 보호해 노화를 늦추고 심혈관 질환 예방에도 도움이 된다. 토마토와 함께 비타민A가 풍부하다.

블루베리가 더욱 귀하게 느껴지는 건 딱 요맘때만 생과를 맛볼 수 있기 때문. 행복중심생협의 블루베리는 충북 음성에서 유기농으로 재배하였으며, 블로베리즙, 블루베리잼, 블루베리발효진, 블루베리파우더 등 다양한 형태로 즐길 수 있다.

 

 

   

 

 

① 충북 음성에서 직접 재배한 유기농 블루베리를 엄선하여 생산자가 직접 생산합니다.
② 시중의 미국산 블루베리를 사용하거나 올리고당, 착향료, 착색료 첨가하여 조절한 맛이 아닌 블루베리 그대로의 맛과 향을 느낄 수 있습니다.

 

피부와 건강, 두 마리 토끼를 한 번에! 토마토

토마토에는 리코펜과 베타카로틴 등 몸속 유해산소를 없애는 항산화물질이 풍부하다. 또 수분과 식이섬유가 풍부해 신진대사를 촉진하고 면역력을 높인다. 토마토가 잘 익을수록 빨간 이유는 풍부한 리코펜 때문인데 리코펜은 노화방지, 심혈관질환 예방, 혈당 저하 등에 좋다. 행복중심생협의 토마토는 충남 아산에서 생산한 유기농 토마토를 공급한다. 농약과 화학비료를 일절 사용하지 않고 벌로 자연 수정하여 맛과 품질이 뛰어나다.

 

 

① 행복중심생협은 충남 아산에서 농약과 화학비료를 일절 사용하지 않은 유기농 토마토를 공급합니다.
② 또한 벌로 자연수정하고 지하 150미터 암반수를 사용하여 재배합니다.

 

 

국내6년근 홍삼

홍삼은 수삼을 증기에 쪄서 붉은 빛깔을 띠는 인삼을 말한다. 홍삼은 예로부터 면역력 강화를 위해 많이 섭취해 왔다. 홍삼의 사포닌은 면역력을 증진시켜 외부의 바이러스로부터 우리 몸을 보호하며, 체질 개선과 피로회복 등에도 도움을 준다. 면역력이 취약한 어린이를 위한 행복중심생협의 홍삼음료 한창클 때는 파인애플과 배를 첨가함으로써 홍삼 특유의 쌉쌀한 맛을 중화시켜 먹기 쉽도록 개선하였다.

 

               

① 단맛에 익숙한 아이들이 먹기 쉽도록 만들었습니다. 홍삼 특유의 쌉쌀한 쓴맛을 파인애플의 새콤달콤한 맛과 배의 시원하고 단맛을 적절히 혼합하여 섭취가 쉽도록 만들었습니다.
② 일체의 첨가물을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③ 6년근 홍삼과 국내 유일의 거제 무농약 파인애플, 무농약 배즙만을 착즙하여 사용하였고, 홍삼비율이 80%로써 한방기능성도 충분히 감안한 한방음료입니다.

 

세계 10대 건강식품, 마늘

미국 타임지가 선정한 세계 10대 건강식품마늘. 마늘의 알리신 성분은 항균, 항바이러스 효능이 탁월하다. 또한 백혈구 활동을 활발하게 하는 비타민B1의 흡수를 향상시키며, 신진대사를 활발히 하는 알리티아민을 생성한다. 마늘은 그 자체로 먹어도 좋지만 특유의 강한 향 때문에 건강식품 등을 통해 섭취하는 것도 좋다.

 

 

① 행복중심생협이 공급하는 흑마늘엑기스는 제주의 고품질 무농약 마늘로 만듭니다.
② 장기간 마늘을 자가 발효 및 숙성하여 제대로 만든 흑마늘액을 생산, 공급하고자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