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산 유기농 토마토로 만든 스파게티 소스


아이들에게 더욱 맛있고, 더욱 건강한 스파게티를 만들어 주고픈 엄마의 마음이 그대로 담긴 '국내산 유기농 토마토 스파게티 소스'를 새롭게 공급합니다. 조합원이 직접 개발한 토마토 스파게티 소스는 국내산 유기농 토마토로 만든 토마토 퓨레를 원재료로 사용했습니다. 부재료 역시 국내산 원료로 만들었습니다. 합성보존료, 합성착색료, 인공조미료 등을 사용하지 않아 보다 안심하고 먹을 수 있습니다. 


원재료 토마토퓨레, 정제수, 양파, 닭육수, 설탕, 샐러리, 토마토식초, 홍고추, 전분, 소금, 올리브유, 마늘, 향신료

포장재질 유리병




Q. 스파게티 소스를 개발하게 된 계기는요?

식생활이 바뀌면서 스파게티는 우리에게 이미 친숙한 음식이 되었습니다. 어른과 아이가 함께 먹기에 부담스럽지 않고, 함께 즐길 수 있는 메뉴이기도 하고요. 방학 때나 쉬는 날, 아이들 점심으로 스파게티 같은 음식을 많이 해 주는데 소스만 따로 나왔으면 좋겠다고 생각했어요. 시중에서 파는 스파게티 소스는 대부분 미국과 중국의 토마토와 혼합제재를 사용하고 있거든요. 원재료는 모두 수입산인 데다가 유기농으로 만든 제품은 터무니없이 가격이 비싸고요. 그래서 이번 기회에 스파게티 소스를 개발해 보자고 했죠. 마침 토리식품의 김영선 생산자도 스파게티 소스를 개발해 보고 싶다고 하시더라고요.


Q. 어떤 과정으로 개발을 하셨나요?

작년 4월에 개발하자는 논의를 시작했어요. 시중 제품을 모니터하고, 개발 논의를 하던 중에 토리식품 화재 사고로 개발이 조금 늦춰졌습니다. 작년 겨울부터 올 상반기까지 3차례에 걸쳐 모니터를 진행하며 맛을 조정했습니다. 그리고 토마토가 많이 나오는 때를 기다려 본격적인 생산을 시작했고요.


Q. 개발하면서 가장 중점을 둔 부분은 무엇인가요?

보통 스파게티는 아무래도 아이들이 많이 먹게 되는 음식이라 원재료 성분에 가장 중점을 뒀습니다. 유기농 토마토를 원재료로 사용하고 나머지 부재료도 무농약, 국내산 재료를 사용했어요. 우리 아이들이 많이 먹게 될 음식이니까요. 또 누구나 손쉽게 이용할 수 있는 생활재여야 한다는 생각도 있었습니다. 이제 방학이나 쉬는 날, 간편하게 아이들에게 만들어 스파게티를 만들어 줄 수 있게 되었어요. 


Q. 스파게티 소스를 이용하는 조합원들에게

정말 좋은 원재료만 사용했어요. 그래서 시중 제품보다 가격은 조금 비싸지만 그게 다 원재료 값이거든요. 이번 생활재 개발을 진행하면서 정말 원재료 가격이 만만치 않다는 걸 느꼈어요. 그냥 생활재만 보고 가격만 봤을 때는 잘 몰랐는데, 들어가는 성분과 재료를 꼼꼼하게 확인하니 그만한 이유가 있더라고요. 정성스럽게, 깐깐하게 만들었으니 많이 이용해 주세요.



신규 생활재 개발 기념!
7월 23일(월)부터 8월 19일(일)까지 한 달 동안 10% 저렴한 가격에 공급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