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큼 다가온 여름, 갈증 풀어주는 참외와 수박


낮기온이 20도를 웃도는 초여름 날씨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일찍 찾아온 여름 더위 앞에서 독특한 향기와 시원한 맛으로 더위를 잊게해주는 과일이 입맛을 당깁니다. 각종 미네랄과 수분이 가득한 여름 과일은 땀으로 배출된 수분을 보충하고 몸의 열을 식혀 갈증을 멎게 해줍니다. 특히 수박은 칼륨이 풍부해 혈압을 낮추고 리코펜 성분은 노화방지에 효과가 있습니다. 참외는 땀의 배출로 산성화되기 쉬운 몸의 균형을 잡아주고 인체 내에 노폐물을 제거해줍니다. 특히 참외 껍질에 풍부한 엽산은 태아의 신경계 손상을 예방해 임산부에게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여성민우회생협은 영양으로 꽉 찬 대표적인 여름 과일인 수박과 참외를 친환경 사양으로 공급합니다.




무농약 창원 꿀수박 첫 공급!


풍부한 일조량과 비옥한 토질의 환경을 갖춘 경남 창원은 수박이 자라기에 안성맞춤입니다. 창원에 자리한 바람산작목반은 화학농약을 쓰지 않고 무농약으로 수박을 재배합니다. 한여름에 공급하는 수박처럼 크기가 크진 않지만 당도가 높고 껍질이 얇습니다. 






자연의 시간으로 자란 유기농 성주 꿀참외 2kg, 1kg 공급!


성주가야산공동체에서 생산하는 성주꿀참외는 인위적인 가온을 하지 않고 자연의 섭리대로 재배합니다. 화학농약이 아닌 천적을 이용해 병충해를 방제하고 인공수정이 아닌 벌로 자연수정합니다. 생산자의 지극정성으로 가꾼 미생물이 살아 숨쉬는 흙의 기운을 오롯이 품었습니다. 






가족 나들이, 즐거운 모임에 여성민우회생협의 친환경 과일을 곁들여 답답한 갈증을 날리고 시원한 여름 보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