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파주여성민우회생협 활동 둘러보기

 


 

[조각보 만들기]
10월에 있었던 1차 수업 후 수강자들의 열화와 같은 성원으로 11월 23일부터 12월 14일까지 매주 수요일 오전에 2차 수업을 진행했습니다. 40여년 동안 한복 만든 최귀단 조합원과 이미경 조합원이 이 소모임을 이끌어주었습니다. 8명의 조합원이 함께한 이 소모임은 재능나눔의 일환으로 진행되었으며 소정의 강사비는 꿈틀이 후원금으로 지원해 주셨습니다. 자투리천으로 만든 작품이 식탁보나 식탁매트, 장식용 벽걸이로 변신했습니다.
 
 

 

[토리식품 화재 응원 이벤트]
토리식품의 화재 복구를 응원하기 위해 조합원의 위로 메시지를 일산과 덕양 4개의 매장에서 받았습니다. 10월 24일부터 11월 4일까지 2주간은 토리식품 이용을 독려했습니다. 조합원들의 응원 메시지와 홍삼엑기스(60포)를 토리식품에 전달하였습니다. 고양파주여성민우회생협 이사들이 십시일반 모은 응원금도 전달했습니다. 토리식품 김영선 생산자는 힘이 되었다며 감사의 편지를 보내주었습니다.



[운정 지역 홍보 시식회]
운정 지역의 조합원확대를 위해 홍보시식회를 2회 개최했습니다. 연리지아파트 장터에서 이사들과 활동가들이 베스트 생활재를 소개하고 생협을 홍보하였습니다. 호떡믹스로 직접 만든 호떡은 인기만점이었답니다. 기존 해솔 마을 조합원이 많은 도움을 주었고, 신입조합원 6명이 신규 가입하였습니다.

 

[지역회의]
생협은 조합원이 스스로 운영해 갑니다. 12월 8일 목요일과 12월 14일 수요일 오전에 2011년 사업보고를 하고 2012년 사업 제안을 받는 자리를 마련했습니다. 생산지와 연계한 생활재개발, 생협의 운영과 홍보, 교육, 지역사회, 복지에 관한 많은 의견을 주셨습니다.


[점검 산지 선정을 위한 설문]
점검 산지를 선정하기 위하여 4개 매장에서 설문조사를 하였습니다. 설문조사 결과와 1월부터 11월까지의 조합원 고충상담을 연계해 분석한 결과 축산물에 대한 고충과 개선요청이 많았습니다. 점검산지로 '씨알살림축산'을 선정하였으며 2012년 점검할 계획입니다.


*위 내용은 여성민우회생협 연합회 소식지 <행복중심> 1, 2월호에 실린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