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컨보다 더 시원해요! 더위를 식혀주는 건강한 마실거리


에어컨보다 더 시원해요!

무더운 오후, 시원하게 얼음 띄운 음료 한잔 어떠세요?
 


햇빛이 너무 뜨겁다 못해 따가울 지경입니다. 눈이 부셔 제대로 눈도 떠지지 않고요. 가만히 있어도 온몸이 뜨거워지는 여름, 어떻게 보내고 계신가요? 

연일 이어지는 폭염과 열대야로 기력이 쇠해지고, 밤잠을 설치면서 몸의 리듬이 깨져 신경이 예민해지기 쉽답니다. 이런 때 좋은 여름철 건강 음료! 얼음 듬뿍 넣고 마시면 무더위가 가시고, 더위에 지친 몸에 활력도 챙겨준답니다. 여름철에 옆에 두고 꼭 챙겨야 할 음료를 소개합니다!


1. 매실액기스


매실의 효능은
 소화를 촉진시켜주고 식중독 및 배탈을 예방하는 데 탁월합니다. 특히 살균, 해독작용이 매우 뛰어납니다. 매실에 함유된 '피크린산'이라는 성분은 독성 물질을 분해하고, 살균작용을 도와주는 역할을 합니다. 그리고 신맛을 내는 구연산 성분은 몸에 쌓여 있는 피로 물질인 젖산을 분해하고, 체외로 배출하는 역할을 해 피로회복에도 좋습니다. 


2. 오미자효소


오미자 열매는 단맛, 짠맛, 쓴맛, 신맛, 매운맛 등 5가지 맛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미자'라고 불리죠. 오미자는 여름철 갈증 해소에 좋고, 피로회복에 좋다고 합니다. 그리고 폐를 돕는 기능이 뛰어나, 만성 기관지 확장증 환자의 기침과 천식에 도움이 된다고 해요. 치매를 예방하고, 집중이 필요한 수험생에게도 좋은 오미자. 올 여름 더위에 지친 가족 모두를 위해 준비해 보는 건 어떨까요?

3. 여의주청양구기자효소


구기자는 콜레스테롤을 없애 주고, 혈관을 튼튼하게 하며, 간을 보호하고, 조직의 대사를 활발하게 합니다. 그리고 혈액순환을 좋아지게 하고, 혈압과 혈당을 낮춰 주며 황산화 효능이 있습니다. 구기자는 알칼리성 식품으로 육류, 곡류를 많이 먹어 산성화되기 쉬운 혈액을 중화시켜 면역 기능을 향상시키고 피로회복을 돕습니다.



가족을 위해, 그리고 내 몸을 위해 쉽게 피로를 느끼고 입맛을 잃게 되는 여름철에 몸을 든든하게 챙겨줄 음료입니다. 첨가제를 넣지 않고, 자연 그대로 담은 여름철 음료로 시원하고 간편하게 건강한 여름 보내세요!


여성민우회생협 매실농축액, 오미자효소, 구기자효소 보러가기